본문 바로가기
찰떡이 임신기록

12주 초음파(NT Scan) 1차 기형아 검사 받기, 하모니테스트(nipt test) 결과 나오다 과연... 성별은?

by 에브리데이 JENJEN 2021. 10. 1.
반응형

4주차에 임테기로 임신 확인 후 5주차 부터 슬슬 입덧 시작으로 6주~12주까지 입덧 절정

입덧약을 먹을 정도는 아니였지만 그래도 두 번 겪고 싶지 않은 경험이다

둘째는 없는 것인가 ㅋㅋㅋㅋ

 

13주부터 입덧이 슬슬 사라지는 것 같더니 14주 부터는 확실히 몸이 가벼워진 느낌이다

어느날 아침에 일어났는데 몸이 상쾌하더라는...?

입덧 오래 하는 사람들은 20주 까지도 하고 애기 낳을 때까지 하는 사람도 있다는데

비교적 짧게 끝난 것에 감사하면서도 불안한 마음 스멀 스멀 

우리 찰떡이 건강하게 잘 있는 거겠지.....?

 

입덧은 해도 스트레스 안하면 또 안하는데로 무슨 문제 생긴거 아닌가 하는 스트레스

 

애 둘 있는 베프랑 통화중에 내가 애기 나면 이제 걱정 안하겠다 하니까

친구 왈 임신한 순간부터 애 태어난 후에도 그 걱정은 네버엔딩ㅋㅋㅋㅋ

병원 가는 길 끝내 주는 날씨 :))

 

아침 일찍 병원 도착!!

주차장에서 병원 입구
내부는 여느 병원처럼 깔끔하다
병원내부2

 

아침 일찍 예약이라 빈 속으로 가서 애니타임 한 웅큼 주머니에 넣고 대기중...

(이 때가 12주라 아직 입덧중ㅋㅋ)

 

드디어 초음파실 입장

누워서 대기중

1차 기형아 검사는 목둘레랑 코 길이?를 쟀고 머리 두개골, 심장박동, 팔다리 길이 등등 여러가지를 체크했다

 

10주때 하모니 테스트 때문에 찰떡이를 초음파로 봤지만

만약 하지 않았다면 사실상 12주 스캔이 2번째 초음파가 된다.

호주는 임신 기간내에 특별한 이슈가 없으면 초음파를 총 3번만 본다는 사실

 

2주만에 본 찰떡이는 그새 또 자랐네 오구오구♡♥

그래도 아직은 3등분ㅋㅋㅋ

소요시간은 15분 정도 된 것 같다

다행히 모두 안정범위 안에 들고 주수랑 애기크기도 잘 매치 된다며 올굿~~~

아직 하모니 테스트 검사결과가 안나왔는데 초음파 검사로 안정범위라니 한결 마음이 놓이는군

 저 두장 사진이 뭐라고 나오는 길 발걸음이 룰루랄라ㅋㅋㅋㅋ

집에 가서 이제 빈 속을 채워 넣어 볼까나

 

그리고 그 날 오후 침대에 누워서 이리 뒹굴 저리 뒹굴 하고 있는데

No caller로 전화가 왔다

평소 같으면 안 받을건데 혹시 병원일지 몰라서 받았더니

병원이다!! Nipt test 결과가 나왔단다 

 

땡스 갓 모든 염색체 검사 다 저위험군으로 통과란다

네네 감사합니다 그 대답을 원했어요

 

그리고 대망의 성별!!!

나 보고 성별 알고 싶냐길래 YES PLEASEEEEEEEEE!!

솔직히 나는 첫째는 딸이길 바라고 찬이는 아들을 바라는데

뭐 아들이면 어떻고 딸이면 어떠냐 건강하기만 하면 최고지 싶지만

그래도 내심 입덧 증세나 땡기는 걸 보면 왠지 딸일 것 같아서 

마음 한 켠 희망을 품고 있었다 히히

 

그래서 과연 결과는!!!!

.

.

.

.

.

.

.

.

.

.

.

.

.

.

.

.

.

IT`S A BO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