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떡이 임신기록

유산 후 다시 임신 준비, 배란테스트기 사용, 또 다시 찾아온 아기

by 에브리데이 JENJEN 2021. 9. 30.
반응형

이번 년도 초에 유산을 하고 다시 마음을 굳게 먹었다.

의사도 약물이나 수술이 아닌 자연배출로 유산이 되었기에 바로 임신을 시도해도 좋다고 했다.

 

그래도 두 달은 휴식기를 가졌다.

이 두 달도 나에게는 길게 느껴졌다 조급함이 생겼달까...

어느덧 30대 중반이고 유산을 한 번 겪고 나니 또 다시 임신이 안되면 어쩌지 하는 불안감..

 

그래도 다시 도전

나도 엄마가 될 수 있다!!

이번에는 처음으로 배란테스트기 일명 배태기도 써봤다.

호주 약국에서 산 프리덤 배란테스트기

※배테기 사용법※

다들 아시겠지만 배란은 한 달에 한 번 이루어지죠

생리 예정일 14일 전에 보통 배란이 이루어지며 사람마다 약간의 차이는 존재합니다!

 

일단 저의 경험을 말씀 드리면 생리가 규칙적인 편이였기에 생리 예상일 2주 정도 전부터

매일 매일 배테기로 테스트를 했어요

(하트 표시한 부분이 피크인 날~ 즉,배란일)

정확한 진단을 위해 종이컵에 소변을 받고 배테기를 5초 정도 담근 후,10분 정도 지나면 체크를 하면 된다고 하는데

저는 그냥 흐르는 소변에(쒀리....) 사용하고 평평한 곳에 두었습니다^^

 

그리고 배란테스기는 임테기랑 달라요

아침 첫 소변은 피하고 매일 매일 비슷한 시간대의 오후에 테스트를 해주는게 정확성이 올라가요!

또한 배란테스기는 항상 두 줄이란 점!! 두 줄이 떳다고 배란일이 아니예요 No No~~

첫 줄이 대조선보다 진해지면 배란일이라고 예상하시면 됩니다

 

그 피크를 찍은 두 줄을 보게 되면 보통 그 다음날에서 이틀 후가 임신 가능성이 높다하니 잘 계산하셔서

남편과 러브러브

 

 

 

(숫자 밑에 하트표시한 날이 거사를 치룬날ㅋㅋ)

위에 사진은 제가 사용하는 생리주기 앱인데

어플 상으로는 저의 배란일이 10일로 예상되었는데 9일 피크 찍은 배테기랑 비슷하네요

 

지금 와서 보니 저 주에 많이 바빴네요 에헴^^

그 이후로는 얄짤 없다는........ㅋㅋㅋㅋㅋ

 

에니웨이, 역시나 성격 급한 나는 생리 예정일 2주 전부터 임테기 시도

단호박 한 줄!! 하지만 방심은 금물!!

 

며칠 뒤에 이번엔 얼리 임테기로 시도

나만 보이는 겁니까 저 희미한 세로줄...?

정말 초 매직아이로 뚫어져라 보면 보인다 보여 세로줄이

 

포기란 없다

이틀 후에 아침 소변으로 다시 도전

결과는

.

.

.

.

.

옴마야 임신이다 임신이야

또 다시 한방에 임신이 되었다네♬

신이 내린 자궁인건가 찬이의 정자가 수퍼정자인건가

 

바로 자고 있는 찬이에게 임테기를 보여줬다

찬이도 순간 얼떨떨ㅋㅋ

 

튼튼이가 다시 건강해져서 돌아왔다는 믿음으로 바로 임신초기 모드 돌입!!

엽산은 계속 복용해 왔고 당분간 커피금지~~일도 파트타임으로 돌려야지

조심해서 나쁠 건 없으니까

 

또 다시 지피 예약을 하고 피 검사를 해야하는구나

제발 이번에는 수치 높게 나와주세요 플리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