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MBC 나 혼자 산다 "기안84" 반지하살다가 60억 건물주가 되기까지

by 에브리데이 JENJEN 2021. 1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젠젠입니다

 

오늘의 이슈는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 출연 중인 기안 84님의 소식입니다. 웹툰 작가로서 그리고 방송인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기안 84님이 최근 자신의 유튜브 영상에 자신의 부동산 연대기 영상을 올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네요. 그동안 공황장애에서 왕따설까지 각종 이슈들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좋은 소식으로 이슈가 돼서 다행이네요 :))

기안 84 프로필

출생: 1984. 10. 22

본명: 김희민

학력: 수원 예술대학 조형예술과 중퇴

데뷔: 2008년 웹툰 "노병가"

작품: 체육왕, 패션왕, 복학왕, MBC 무한도전 릴레이툰

방송: 2016년 2월 MBC "나 혼자 산다"에 첫 출연 후 고정으로 활동, 유튜브 개인채널 "인생 84" 활동 중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인생84"에서 "부동산 연대기" 영상 공개

자신의 유투브 채널을 통해 기안 84님은 '가을특집 부동산'이라는 타이틀로 지금까지 제가 살아왔던 집들을 얘기해보고자 한다고 전했는데요. 그는 자신의 어린 시절 여주에서 살다가 7살에 처음으로 수원에 있는 아파트에 살게 됐고 부족한 것 없이 살다가 IMF로 집안이 휘청이게 되면서 다른 아파트로 이사를 가게 됬고 월세살이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학생이 된 기안 84는 자취를 시작하게 되고 그곳이 웹툰 '복학왕'의 배경이 되었다고 하네요. 자취방에 살면서 좋은 추억들이 많았다고 회상한 그는 당시 공사장 알바를 하면서 수입도 짭짤했다고 전했습니다.

 

이후에 군대를 갔다 오고 당시 가족들은 경기도 화성의 신미주아파트를 구입하여 살고 있었는데 헝그리 정신이 필요했던 기안 84는 이러면 안되겠다 생각이 들면서 상수동에 위치한 반지하 집을 구해 이말년과 함께 다시 자취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당시 기안 84는 네이버에 입성해서 무조건 성공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살았다고 합니다.

당시 기안84와 이말년이 거주하던 상수동 반지하

 

기안84는 평소에 꿈꿔왔던 드림 집이 있었는데 그곳으로 이사를 가게 됩니다. 매매가 아닌 전세로 경기도 동탄의 메타폴리스인데요. 당시 56 평수에 50층에 살았다고 합니다. 평당 10억에서 32억 정도 하는 곳으로 단지 안에  도서관, 골프장, 피겨스케이팅장 등등의 호화로운 팩실리티를 자랑하는 곳이지만 당시 웹툰 마감일을 지키지 못했던 기안 84는 네이버 사옥으로 들어가서 생활했다고 합니다.

 

기안 84의 건물

 

기안 84는 2019년도에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의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상가 건물을 46억 원에 매입하였으며 건물 인근에 아파트 단지가 생겨나면서 현재 건물 시세는 60억 원 수준이라고 하네요. 2년 만에 14억 원 상당의 시세차익을 냈으니 굉장한 성과라고 할 수 있겠네요.

처음에 저 건물을 매입할 때만 해도 누가 저 건물을 사냐며 주위에서 말렸다고 하는데요. 14억 시세차익을 냈으니 기안 84님의 현명한 선택이었네요. 방송에 보이는 이미지는 조금 어리바리해 보이고 그렇지만 웹툰 작가로서는 알아주는 명성을 갖고 있고 재능이 뛰어난 분이니 그동안의 노력이 이렇게 좋은 부동산 결과를 낳아서 다행이고 너무너무 부럽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