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12월 1일부터 백신 접종자 한국인들에게 호주국경 개방! 관광비자, 학생비자등 다양한 비자 신청가능

by 에브리데이 JENJEN 2021.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젠젠입니다.

 

오늘의 이슈 소식은 제가 살고 있는 호주에서 드디어 국경을 개방한다는 기쁜 소식입니다. 호주는 2020년 3월부터 국경을 봉쇄해서 자유로운 출입국이 거의 불가능한 상태였는데요. 호주 총리인 스콧 모리슨이 어제 22일 국경 개방에 대해서 발표를 했네요. 모든 국가에게 다 오픈하는 것은 아니고요 일단은 싱가포르, 일본 그리고 한국에게는 백신 2차 접종자에 한해서 12월 1일부터 호텔 격리 없이 호주에 입국을 허용한다고 합니다. 

 

지난 2년 동안의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많은 유학생들과 관광객들이 호주를 빠져나가면서 호주 국내에서 구인난에 시달리는 등 많은 문제들이 있었는데요. 유학생들과 관광으로 나라 경제를 지탱한다 해도 무리가 아닐 만큼 호주는 관광, 유학사업 의존도가 높은 국가입니다. 국경이 개방되면 호주 경제도 내년에는 좀 더 나아질 거라는 희망이 생기네요.

 

호주 입국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일까?

다음 달부터 호주에 입국을 할 시에는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 3일 이내의 PCR TEST 음성 판정 결과서, 호주 입국에 합법적인 비자 서류가 필요합니다.

 

호주에 입국할 수 있는 비자는 어떤 것들일까?

호주에 합법적으로 입국할 수 있는 비자는 총 28가지입니다. 호주 이민성 사이트에 정확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https://covid19.homeaffairs.gov.au/vaccinated-travellers

호주에 입국할 수 있는 28가지 비자

워킹 홀리 비자, 관광비자, 학생비자, 기술비자 등등 많은 비자들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네요. 호주 내에서도 구인난에서 좀 벗어날 수 있는 날이 조만간 오겠네요. 호주에 입국하고 싶으신 분들은 자신에게 맞는 비자를 신청하시고 어느 도시로 올지 결정하시면 그 주(State) 마다도 입국 조건이 조금씩 다르니까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호주 비자 신청 사이트

https://covid19.homeaffairs.gov.au/i-want-apply-visa

물론 여전히 코로나는 문제이고 조심해야 하지만 그래도 좀 자유롭게 호주 국경을 드나들 수 있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저도 올해 아기 낳고 내년에는 남편과 한국을 꼭 가고 싶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