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떡이 임신기록

[호주 멜번]임신 39주차 증상들, 짐볼 운동 시작

by 에브리데이 JENJEN 2021. 1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젠젠입니다.

 

오늘은 임신 39주 차 0일째 되는 날입니다. 예정일 -7일 이래요..... 허허허.... 진짜 찰떡이가 조만간 응애응애 하고 나올 날이 일주일도 안 남았네요. 뭐 첫 애는 예정일 넘어서 나온다는데 그냥 39주 차에 나와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태어나면 뱃속에 있을 때가 좋다고 육아 선배들은 말하지만 일단 지금 당장 제가 체력적으로 힘드니까..... 나왔으면 싶네요

저는 38주차 진입했을 때부터 짐볼 운동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임산부 짐볼 운동은 후기 들어서면서 약 37주 이후부터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전에 하면 조산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꼭 37주 이후에 하셔야 해요. 짐볼 운동을 하는 이유는 아기가 아래로 내려오게 하는 효과도 있지만, 허리 운동에도 좋고 또 짐볼에 앉아서 허리와 엉덩이를 오른쪽, 왼쪽 번갈아가며 돌려주면 골반운동에도 좋고 순산을 돕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냥 짐볼에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허리코어 강화에 좋다고 하니 요즘은 집에서 티비 볼 때는 짐볼에 앉아서 보고 있어요 확실히 중심을 잡으려고 하다 보니 허리를 곧게 피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위아래로 통통 튀는 점핑 운동도 해주고 있는데요. 이건 뭔가 세게 하면 찰떡이한테 안 좋을 것 같아서 가볍게 통통 타고 있어요. 

내 몸에 맞는 짐볼 사이즈
키 160이하 몸무게 85kg미만 - 짐볼 지름 55cm
키 160이하 몸무게 85kg이상 - 짐볼 지름 65cm
키 160~180사이 몸무게 85kg미만 - 짐볼 지름 65cm
키 170~180이상 몸무게 85kg이상 - 짐볼 지름 75cm

 

현재 일주일 넘게 짐볼 운동을 거의 매일 해주고 있는데 과연 효과를 봐서 40주 이전에 찰떡이가 나올지 예정일을 넘길지 궁금하네요. 일주일 뒤에 40주 미드와이프 진료가 예약되어있는데 그날 내진한다고 하던데.....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내진의 고통을 월요일날 느낄 것인지.... 아니면 자연진통이 먼저 올 것인지..... 하긴 자연진통 와도 내진은 피해 갈 수 없는 거니까..... 암튼 내진이고 출산의 고통이고 아직 겪어보지 못한 거라 그냥 너무 무섭네요. 

임신 39주차 배크기

과연 다음 포스팅은 출산의 포스팅일지 임신 40주 기록 포스팅일지 저도 궁금합니다. 어쨌든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