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떡이 임신기록

[호주 멜번] 33주 임산부의 화이자(Pfizer) 백신 2차 접종 후기

by 에브리데이 JENJEN 2021. 10.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젠젠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제가 화이자 백신 2차를 맞고 왔습니다. 접종하고 나서 바로 블로그에 기록하고 있어요.

호주는 일찍부터 임산부 백신을 권장했는데요. 저도 여러모로 고민 끝에 백신을 맞기로 결정했어요. 그중에 가장 큰 이유는 내년에는 꼭 한국에 가기 위해서입니다. 비행기를 타기 위해서 백신을 맞았지만 사실 지금 상황을 보면 백신 접종을 안 하면 굉장히 불편한 점이 많겠더라고요. 일 하는데도 제약이 많고 마트나 레스토랑, 쇼핑센터 등등도 백신 접종을 안 하면 출입을 못 하는 곳이 많을 거래요. 백신 접종은 개인의 자유라고 하지만 거의 반강요나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아무튼 백신을 맞기 전 우리 찰떡이가 잘 움직이는지 확인하고 나갈 준비를 했습니다.

33주 배크기

오늘 저의 예약은 11.10분이였지만 40분 정도 일찍 도착했어요. 1차 접종은 동네에 예약이 다 차서 시티까지 나갔었는데 다행히 2차는 예약을 빨리해서 동네 백신센터에서 접종할 수 있었답니다. 아침도 거르고 찬이랑 동네 백신센터인 Box Hill Town hall로 향했어요.

정문으로 갔는데 줄이 없길래 오늘 한가한가보다 생각했더니 입구는 후문이었습니다. 입구 찾아서 한참 헤맸어요.

드디어 입구 도착. 시티 백신센터에 비해서 뭔가 좀 허술해 보였습니다. 시티 멜버른 뮤지엄은 체크인했는지 확인하고 손 소독시키고 마스크 새 것으로 교환하고 열 체크 등등 일일이 확인했는데 여기는 그냥 체크인했는지만 확인하고 들여보내 줬어요. 그래도 줄이 많이 길지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1차 접종 때는 줄이 엄청 길어서 밖에서 40~50분 기다렸는데 그래도 한 15분 만에 들어간 것 같아요. 안에 직원분이 2차 접종인지 확인하고 화이자 백신인지 다른 백신인지 확인하더라고요. 기다리는 동안에도 찰떡이는 끊임없이 움직이더라고요. 제발 2차 접종 후에 아무런 부작용이 없길 바랍니다. 제 차례가 돼서 컴퓨터에 있는 직원분한테 가면 간단한 신상정보 확인을 하고 예약시간 확인 후 메디케어 카드를 확인합니다. 1차 때는 메디케어가 없어서 여권으로 대신 체크했었어요. 다 확인한 후에 팔에 스티커를 부쳐주더니 드디어 접종하러 들어갔습니다.

안에 들어가서도 또 신상정보랑 메디케어 카드를 확인했고 이번엔 다른 스티커를 부쳐주더니 앉아서 기다리라고 해서 5~10분 정도 대기했습니다.

이름이랑 2차 접종이라고 수기로 작성한 스티커를 부쳐줬네요. 아무튼 앉아서 기다리다가 제 이름을 부르길래 간호사한테 갔어요. 그리고 또다시 신상정보와 메디케어를 확인한 다음에 간호사가 각종 부작용이나 알레르기 등이 있는지 확인하고 드디어 2차 주사를 왼쪽 팔에 맞았습니다. 개인적으로 2차 주사가 뭔가 더 따끔했어요. 그리고 살짝 미세하게 뜨거운? 따뜻한? 느낌도 받았고요. 접종 후 마지막 스티커라면서 또 팔에 부쳐주더라고요. 완전 스티커 잔치네요. 그리고 다시 의자에 앉아서 15분 정도 대기하라고 해서 대기한 다음에 자리를 떴습니다. 

간호사가 하루에서 며칠 정도는 팔이 욱신할 거고 피곤할 수 있으니  물 많이 마시고 푹 쉬라고 했어요. 혹시라도 호흡곤란이나 심장 쪽에 문제가 생긴 것 같으면 바로 앰뷸런스 부르라는 무서운 말과 함께요. 암튼 숙제 하나 해결해서 맘이 후련합니다. 요새 정말 백신 갖고 말이 많은데 뭐가 정답인지는 알 수 없지만 그래도 백신 맞고 나니 마음은 한결 가볍네요.

 

한국도 현재는 임산부 백신을 권장한다고 들었어요. 저도 처음에는 엄청 고민을 많이 했어요 혹시라도 아이한테 나쁜 작용을 하진 않을지.... 부작용이란 게 몇 년 후에나 나올 수 있으니까요. 그렇지만 엄마가 백신을 맞으면 아이한테도 항체가 전달된다는 말이 솔깃했고 호주 멜버른은 어제오늘 코로나 확진자가 2 천명대를 넘어섰습니다. 호주의 인구가 한국의 절반 정도인데 호주 전체 코로나 확진자 수는 3 천명대에 달하다 보니 그냥 백신을 맞는 쪽으로 마음이 확 기울어졌어요. 백신을 맞았다고 코로나에 안 걸리는 것도 아니고 마스크도 잘 쓰고 조심해야 하는 건 똑같지만요. 

 

호주도 조만간 위드 코로나를 한다고 하네요. 호주 메디케어에서 2차 접종까지 마친 사람은 백신증명서를 발급해 줍니다. 그러면 그 걸 핸드폰에 저장해 놓고 마트나 쇼핑센터 등등 어딜 가더라도 그 증명서를 보여주면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2차 접종 후 하루에 며칠 소요된다고 하니 저도 조만간 증명서를 받겠네요.

 지금 백신 접종하고 3시간 정도 지났는데 여전히 찰떡이는 잘 움직이고 있고 왼쪽 팔이 아주 약간 뻐근한 정도예요. 혹시라도 이상 증상이 나타나거나 하면 따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그럼 저는 백신도 맞았겠다 낮잠을 한 숨 때리러 가겠습니다. 다들 코로나 조심하세요 :)

반응형

댓글